공무원경찰합격수기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신 합격후기는 합격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수많은 회원님들께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 경기교행 합격수기입니다.^^~ 지방직   이○ 공무원합격 조회수 : 1,164

* 리라클영어 수강생의 합격후기 내용 전문입니다.


저는 올해 4월7일 경기도 교육행정직 시험을 쳤고, 5월25일 최종합격을 했습니다.이제 최종발표가 난지 일주일이 지난 시점이네요. 아 근데 한 한달 전의 저의 모습과 현재의 저의 모습을 보니 참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냥 다른 과목은 제쳐두고 영어에 관한 것만 말씀드릴까 합니다. 전 3년 가량의 적지 않은 수험생활을 했습니다. 그런데 영어 때문에 전 수험생활이 길어졌기 때문에 그리고 영어 없이는 합격없다는 것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처음에 공부 시작할 때 마인드가 그냥 ‘영어는 과락만 넘기고 나머지 과목에서 만회해야지’ 였습니다. 그런데 2010년에 경기교행 1문제차 필기 낙방, 경기일행 3문제 낙방했을 때, 영어가 50점 60점대 였습니다. 다들 어느 정도 공부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특히 일행쪽은 너무나 치열하기 때문에 한 과목이라도 구멍이나면 합격은 힘듭니다. 작년에는 개인사로 상반기때는 공부를 할 수가 없었고, 다시 6월경부터 공부를 할 때 가만 생각해봤을 때 영어 점수가 계속 이따위?로 나오면 힘들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영어를 체계적으로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7월부터 노량진에 와서 이리라쌤의 리라클 기본영어를 들었습니다. 7,8월 기본강의 듣고, 강의시간 첫 시간에 짜주시는 백업스터디와 단어스터디를 같이하며 철저히 복습했습니다. 반드시 복습은 철저히 해주셔야 합니다. 보통 복습을 등한시하는데 복습을 안하면 수업들은 것이 허사가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9월 10월 11월 12월 에브리데이 실강을 들었구요. 에브리데이 강의는 혼자 공부하다보면 꾸준히 영어공부하기가 쉽지 않은데 매일 조금씩이라도 영어를 보게되어 감을 놓치지 않게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때 실력도 좀 많이 는 것 같구요.
그 후엔 달달달 강의와 통문장 강의를 동강으로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풀 강의는 1-2월 집중문제풀이까지 들었구요.
전 7월부터 12월까지 오직 영어공부만 했는데요. 개인적으론 다른과목은 어느정도 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만큼 더 투자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어단어는 리라클 분홍색 단어책이랑 보카메디로 스터디 유지했구요. 영어단어는 반드시 스터디 하세요. 이거 혼자하면 절대 안봅니다.

그니깐 제가 결론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거는 영어없이는 합격없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저처럼 차라리 영어만 한 6개월가량 집중적으로 투자해서 영어를 좀 해놓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상 대략적인 1년동안 저의 영어공부 한 플랜을 적어봤구요.

 

이제 공무원 공부에 대한 일반론적인 이야기를 조금 할까 합니다. 공무원 요즘 경쟁률 세고 되기 힘든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또한 경쟁률에 허수가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수험생이란 탈을 쓰고 심하게 말해 쓰레기처럼 노는 사람도 마니 봤습니다. 그런데 진짜 생각만큼 공부답게 하는 사람은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아는 진짜 열심히 하신 분들은 시간이 걸리더라고 다 합격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중에 수험생활이 길어지면서 힘드신 분이 분명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전 그 분들이 이 글을 보고 자신감 얻고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제가 말한 수험생이란 놀면서 할거 다하면서 햇수가 길어진 장수생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 또한 수험생활이 길어지면서 많이 힘들었고, 마음 추스르는게 쉽지는 않았습니다. 
근데 전 성실하게 열심히하면 분명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이승엽 선수가 말한 '땀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과 연금술사에서 나오는 구절인 '자네가 무언가를 간절히 원할 때, 온 우주는 자네의 소망이 실현되도록 도와준다네'라는 말을 좋아하고 정말 믿고, 실제로 독서실 자리에도 포스트잇으로 붙여놓은 문구입니다.
그러니 저처럼 공부기간이 길어지고 힘들어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라고 희망을 버리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다들 그냥 힘내시라고 그리고 긍정적 마인드를 유지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서두없이 글을 썼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114-86-92856 / 통신판매번호: 2014-서울서초-0345 / (주)용감한컴퍼니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46 현익빌딩 11층 / 대표이사 : 양승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지연 / 고객센터:1661-9577
COPYRIGHT ⓒ BRAVE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