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경찰합격수기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신 합격후기는 합격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수많은 회원님들께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리라클로 5개월만에 과락에서 합격까지! 지방직   김미진 공무원합격 조회수 : 2,974





1. 수험 정보


 

2.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지방직 9급에 합격한 김미진이라고 합니다. 저는 대학교를 졸업 후 전공을 살려 연구소 생활을 하다가 연고지에서 일을 하고 싶어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3. 시험 합격 소감 및 전반적인 수험과정

저는 처음에는 시험에 떨어져 다른 시험을 준비 중이 였는데요. 운이 좋게 추가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합격소식을 전화로 접했을 때는 보이스피싱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믿기지 않았습니다, 합격공고가 나서야 그때 눈물이 났던 것 같습니다. 

저는 우선 제가 가장 취약하다고 느끼는 국어와 영어를 집중적으로 공부하였습니다.


4. 과목별 공부 방법

- 영어


 

저는 하루 평균 3시간 이상 영어공부를 하였습니다. 1시간은 리라클인강을 듣고 2시간은 문법과 독해 문제풀이 및 복습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짜투리 시간이나 집중이 안될 때 틈틈이 어휘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진도를 나가지 않고 주중에 했던 내용을 복습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공부를 시작한지 3개월 정도 되었을 때 과락만 면하자는 목표로 국가직 9급시험을 봤습니다. 그런데 영어과목을 과락을 받고 엄청난 충격에 빠져 공무원 공부를 계속해도 되는걸가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때 작년에 합격한 친구의 추천으로 이리라선생님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독해를 할 때 대부분 알고 있는 어휘로 이루어진 지문을 해석해도 해설집을 보면 같은 지문인가 싶을 정도로 다른 내용으로 해석하고 있었습니다. 이게 제대로 끊어 읽지를 못하니까 제 마음데로 해석하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통문장 테이크아웃을 들으며서 올바른 끊어 읽는 방법과 많이 사용되는 문법뿐만 아니라 중요한 어휘들을 체크해주셔서 저에게는 맞춤형 학습이 였습니다. 

저는 리라클 통문장 테이크아웃을 듣고 지문을 제대로 끊어 읽게 되었고 점수에도 변화가 왔습니다. 그래서 제 취약과목인 영어가 한달만에 과락을 면하게되었고 5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에 합격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초시생들이든 영어공부를 꾸준히 했지만 독해가 잘 안되시는 분들에게 리라클 통문장 테이크아웃은 정말 추천합니다!!! 

- 한국사

평소 한국사에 관심이 많아서 수험기간 전에도 꾸준히 한국사 공부를 해왔습니다. 그래서 수험기간에는 따로 인강을 듣지 않고 독학으로 이론을 복습하고 공무원 한국사 문제 유형에 맞추어 기출문제집(최**)을 풀면서 준비했습니다.

- 국어

우선 인터넷강의(이**, **국어 이론 총120강)을 4개월 동안 2회독 했으며, 그 후 기출문제집을 풀며 국어문법 복습을 꾸준히 했습니다.


5. 면접시험 준비방법

저는 필기를 추가합격하고 면접을 준비 할 수 있는 시간이 일주일 밖에 없었어 따로 스터디를 하거나 인강을 듣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면접관련 자료나 후기를 보면서 준비하였고 지인찬스로 졸업한 대학교 교수님들이 공무원 면접관 경험이 있으셔서 교수님을 찾아가 많은 조언을 얻었습니다.


6. 슬럼프 극복 방법

저 또한 수험기간 중 슬펌프가 크게 한번 온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저는 아무 생각도 안하고 일주일정도 푹 쉬고 다시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쉬고 나니 마음도 한결 가벼워지고 내가 쉬었던 시간만큼 진도를 못나갔다는 생각에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되고 중력 또한 높아졌던 것 같습니다. 매번 공부가 안된다는 이유로 휴식시간을 갖는 것은 수험기간에 독이 되겠지만, 정말 가끔 왜 공부를 하고있나 기반이 흔들릴 때 한번씩 쉬어 공부 능률을 올리는 휴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7. 본인이 생각하는 합격 비결

제가 생각하는 합격 비결은 많은 시간이 아니더라도 두 시간이든 세 시간이든 꾸준히 공부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공부를 시작했을 당시 SNS에 하루에 10시간이상 공부하는 사람들을 보고 저 또한 충분히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하루에 5시간 공부하는 것도 버거웠고, 남과 비교하며 집중을 못하고 시간을 헛되게 보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니 며칠씩 집중을 못 하게되고, 공부하는 패턴을 되찾는 것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많은 시간은 아니더라도 짧은 시간이라도 공부하는 패턴을 유지하며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취약 과목을 빨리 판단하고 그 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도 단기에 합격하는 비결 중에 하라고 생각합니다!!

 

8. 다른 수험생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저는 수험기간 중에 공부도 공부지만 저를 가장 힘들게 했던 것은 빨리 합격해야한다는 조급함이 였습니다. 그 조급함이 수험기간 중 가장 큰 스트레스였고 불안했습니다. 그런데 지인이 저를 보더니 그 조급함은 다 욕심이라며 욕심을 버리라는 말을 해 주었습니다. 그 말이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가 노력한 만큼 결과로 나올텐데 짧은 시간에 합격해야 한다는 마음만 앞서서 욕심을 부렸던 것 같습니다. 물론 힘들겠지만 욕심을 버리고 나는 분명 합격할 것이고 합격 시기는 내가 결정한다는 마음으로 수험기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114-86-92856 / 통신판매번호: 2014-서울서초-0345 / (주)용감한컴퍼니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46 현익빌딩 11층 / 대표이사 : 양승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지연 / 고객센터:1661-9577
COPYRIGHT ⓒ BRAVECOMPANY. ALL RIGHTS RESERVED